글
DailyStudy_15_캐스팅 제거
반건조수달
2024. 11. 24. 20:33
블루프린트를 계속 최적화하고 있다. 지금 최적화를 한번 한 게 다행이다. 꼬인 게 그리 많지 않아 쉽게 풀 수 있었다. (나중에 ㅇ이걸 하려고 했다면 와우...) 덕분에 casting을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다. Game State Manager 시스템을 도입했다. 원래 두 캐릭터가 서로 casting 하면서 정보를 공유했는데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고 오류가 많이 나서 프로젝트가 꺼지기도 했다. 그래서 둘의 정보를 Game State 클래스 블루프린트에서 관리하고 두 캐릭터는 각각 begin play에서 state manager를 변수화해서 사용한다. 메모리 문제도 없어졌고 코드도 더 읽기 쉬워졌고 무엇보다 나중에 AI가 플레이어의 공격을 피하는 동작을 만들 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어떻게든 매일 하나씩은 해결 되고 있어서 다행이다. 어제 안되던 일들이 이상하게 하루 지나면 잘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