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을 클래스로 블루프린트를 만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게 내가 원하는 ui나 메시지가 뜰 화면이다. 이 블루프린트 홀로 있으면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다. 플레이어 컨트롤러에 가서 화면에 나오도록 연결해줘야 한다.
플레이어 컨트롤러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준다.(기본적으로 c++로 컨트롤러가 만들어져 있기에 블루프린트에서 플레이어 컨트롤러 클래스로 만들어줘야 함.) 게임모드에서 해당 블루프린트를 컨트롤러로 지정해주고 다음과 같이 연결하면 UI가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처음에 살짝 헷갈렸는데 원하는 Text를 출력하려면 Text랑 바인딩된 함수를 만들고 그 함수 안에서 내가 원하는 State Tag를 불러와야 했다.
태그가 바뀔 때마다 성공적으로 뜬다. 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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